편안하고 쾌적한 환경 충청북도교직원복지회관

복지회관운영세칙

>복지회관안내>복지회관운영세칙

제1조(목적)

충청북도교육청 공공기관 사용료 징수 등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제9조에 의거 충청북도교직원복지회관(이하 “복지회관”이라 한다)의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을 명시하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교육가족 모두에게 공정하고 균등한 사용기회와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의 제공으로 교직원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자 함.

제2조(사용대상)

  • ① 복지회관 사용대상은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소속기관 사용 등에 관한 조례」제3조 및 「충청북도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제51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다.
    • 1. 충청북도교육감(이하 “교육감”이라 한다)이 지도․감독하는 학교(기관) 교직원과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제외한다.)
      • 가. 시간강사, 용역직, 단기계약직 등
      • 나. 사립유치원, 도내 국립학교 교직원(단, 직전 근무지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기관인 국립교원은 사용대상임)
    • 2. 제1호에 해당하는 퇴직자
  • ② 타 시·도교육감과 협약 체결된 교직원에 대하여는 시설 사용을 허가할 수 있다
  • ③ 그 밖에 복지회관 운영 및 교육목적 수행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제3조(세부운영규정)

  • ① 일반운영기준
    • 1. 사용대상자 선정(허가) : 컴퓨터 추첨방식에 의하여 배정(잔여 객실은 선착순)
    • 2. 객실 사용 기간 및 수량 : 2박 이내(단, 객실의 수급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를 원칙으로 하며, 4인실은 2실, 10인실은 1실이며, 복지회관 사용 횟수는 개인별 월1회로한다.
    • 3. 공익의 목적으로 신청하는 충청북도교육청 및 소속기관의 단체는 개인사용자에 우선하여 배정할 수 있다.
    • 4. 하계기간(7.20.~8.20.)은 개인 사용대상자의 사용기회 확대 및 균등을 위하여 단체사용 신청을 제한하며, 사용기간은 1박 2일로 한다.
    • 5. 사용 신청 및 추첨 : 사용 예정월 전월 1일~3일까지 신청을 받아 4일 컴퓨터에 의한 무작위 추첨하며, 추첨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근무일에 한다.
    • 6. 신청방법
      • 가. 복지회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인터넷으로 신청
      • 나. 시설(강당, 세미나실 등)은 복지회관 홈페이지의 단체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한 후 팩스로 신청하고, 기관 행사 단체 신청은 관련 공문(일정 및 명단 포함)을 첨부하여 신청(단, 객실은 별도로 신청하여 개별 확보)
    • 7. 신청결과 회신 : 개인사용자에 대한 승인·배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확인하여야 하며, 선정된 자에 한해 문자메시지를 전송한다.
    • 8. 예약자와 사용자는 동일인이어야 하며(입실시 공무원증, 재직증명서, 퇴직연금수급증, 퇴직급여확인서 등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제출), 근무자는 반드시 본인 확인을 하여야 한다.
    • 9. 사용대상자의 배우자 및 부모만 입실 시 가족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과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 10. 사용대상자 중 미성년자(대학생 포함)는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하여야 하며 동반하지 않을 시 입실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다.
    • 11. 예약취소 및 납부 방법
      • 가. 예약취소 : 사용일 1일 전까지 유선 및 복지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나. 사용료 납부 : 사용일 당일 카드결제로 한다.
    • 12. 사용료 면제
      • 가. 천재지변, 사변, 화재 등의 사유로 사용이 불가능할 때
      • 나. 입실 당일 폭우, 폭설 경보 등 시설사용이 현저히 불가능할 때
      • 다.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 존·비속 사망, 사용자의 교통사고 등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될 때
  • ② 포인트 제도 시행 : 개인 사용대상자의 사용기회 확대 및 균등을 위하여 각호와같이 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
    • 1. 시행일시 : 2018. 10. 1.부터
    • 2. 포인트 부여 : 연초에 100포인트 부여(매 1년 단위로 운영하며 전년도 포인트 이월되지 않음)하고 100포인트 모두 소진 시 예약 불가.
      • 가. 전년도 포인트 50포인트일 경우, 현년도 100포인트 부여
      • 나. 전년도 포인트 –50포인트일 경우, 현년도 50포인트 부여
    • 3. 포인트 감점기준
      • 가. 예약접수 승인 시 : 10점 감점(미승인은 감점 없음)
      • 나. 사용일 3일 전까지 예약 취소 및 1실당 기준인원 2명 초과 시 : 10점 감점
      • 다. 사용일 2일 전 예약 취소 : 20점 감점
      • 라. 사용일 1일 전 예약 취소 : 30점 감점
      • 마. 사용일 예약 취소 및 연락두절로 미입실 시(발생일 기준 감점되며, 마이너스인 경우 사용 제한됨) : 200점 감점(연초 100점 부여, 2년 사용제한)
      • 바. 대리신청 및 제3자 제공확인 시 : 200점 감점(연초 100점 부여, 2년 사용제한)
      • 사. 위생불량, 퇴실시간 미준수, 복지회관 준수사항 미이행자 : 20점∼100점 감점 (기관 판단에 따름)
    • ③ 휴관일
      • 1. 설 연휴, 추석 연휴
      • 2. 특별한 사유로 인하여 복지회관장이 정한 날

    제4조(사용자 준수사항)

    • ① 입실시 객실 내 물품현황을 반드시 확인
    • ② 복지회관 재산 및 시설물 분실 또는 훼손 시 변상 조치
    • ③ 귀중품 분실 시 복지회관에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음(귀중품은 안내 카운터에 보관 요청)
    • ④ 쾌적한 휴식을 위해 복지회관 내에서 다음 사항을 금지
      • 1. 음주, 가무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 2. 과다노출 및 속옷차림의 외출
      • 3. 애완동물을 데리고 입실하는 행위
      • 4. 실내에서 심하게 뛰거나 고성 방가하는 행위
      • 5. 현관로비, 복도에서 롤러브레이드, 인라인, 퀵보드 등 놀이기구를 타는 행위
      • 6. 심야시간에 타인의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체육활동
      • 7. 객실 내에서의 생선구이 또는 삼겹살 등 고기를 굽는 행위
      • 8. 법령에 의한 금지된 집회 또는 종교행위를 목적으로 사용할 때
    • ⑤ 입실 및 퇴실시간 : 입실은 14:00부터 가능하며(22:00까지는 입실완료), 퇴실은 익일 11:00까지이고 쓰레기를 분리수거함에 처리하고 객실을 청소 및 정리정돈한 후 퇴실

    제5조(사용자 준수사항 미 이행자에 대한 조치)

    제4조 ④항의 1~8호의 행위로 당직자로부터 3회 이상 주의를 받은 자는 당해연도에객실예약을 불허할 수 있다.

    제6조(객실의 운영)

    • ① 복지회관은 숙박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하여 별지 제1호 서식에 따른 숙박자현황을 기록․보관하여야 한다.
    • ② 다음 각 호의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 객실을 운영하고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른 예비객실사용관리대장을 기록․보관하여야 한다.
      • 1. 노후 등으로 인한 객실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2. 교육목적 수행 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세칙은 2006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세칙은 2010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세칙은 2015년 2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세칙은 2018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세칙은 2018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